186 | 기업 | 형지, 아트몰링 장안점으로 리스타트 | 2017-11-01 |
형지, 아트몰링 장안점으로 리스타트 … 부산본점은 나폴레옹 모자 전시
서울 장안동 ‘바우하우스’를 ‘아트몰링 장안점’으로… 라이프스타일 몰 강화 부산본점엔 김홍국 하림 회장의 ‘나폴레옹 이각모’ 선보이며 희망 전파
(오른쪽) 아트몰링 부산본점에서 전시하는 나폴레옹 이각모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11월 들어 유통사업 강화의 모멘텀을 찾는다. .
1일에는 서울 장안동에 운영하는 쇼핑몰 ‘바우하우스’를 ‘아트몰링 장안점’으로 명칭을 변경해 그랜드 오픈하고, 2일부터 5일까지는 사하구 하단동에 소재한 아트몰링 부산본점에서 ‘나폴레옹 이각모’를 전시해 어려운 시기 지역민들에게 도전의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한다. 이처럼 내외부적으로 희망을 다지는 행보를 선보이는 것이다.
아트몰링 장안점으로 명칭 변경… 라이프스타일 숍 강화
서울 장안동 쇼핑몰 ‘바우하우스’를 ‘아트몰링 장안점’으로 명칭을 바꾸며, 이를 계기로 부산에 위치한 자사 ‘아트몰링 하단점’과의 시너지를 내며 패션그룹형지 유통사업의 성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아트몰링(ART MALLING)은 ‘A URBAN TASTE MALLING’의 줄임말로 ‘도시인의 감성 놀이공간’을 의미하면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몰을 지향한다. 이처럼 장안점의 명칭을 통일하면서 라이프 스타일 몰로서 컨셉을 한층 강화하며 유통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패션그룹형지는 지난 2013년 서울 장안동에 위치한 지상 13층~지하 6층 40,755 m2 규모의 쇼핑몰 ‘바우하우스’를 인수하고 MD를 리뉴얼하여 패션몰 성격을 종합쇼핑몰로 업그레드해 오픈한 바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3년여의 건축을 통해 부산 사하구에 지상17층~지하 8층 58,896 m2 규모의 ‘아트몰링 부산점’을 오픈하며 부산으로 유통사업을 확장했다.
아트몰링 장안점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Hello ART Malling 장안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경품 추첨을 통해 가전, 상품권 등을 증정하고,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는 아트몰링 에코백을 증정하며, 럭키박스와 타임세일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한다. 특히 극장과 F&B의 강화, 대규모 키즈파크 오픈, 지역명소를 상징하는 시설물 설치 등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서 입지를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아트몰링 부산본점… 나폴레옹 이각모로 도전의 메시지 전파
또한 아트몰링 부산본점은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폴레옹 이각모(바이콘)’ 전시회를 열어 세계적 문화재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불굴의 도전과 희망을 메시지를 나누고자 한다.
이 ‘나폴레옹 이각모’는 1800년 마렝고 전투 당시 나폴레옹이 실제 착용했던 모자로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이 구매하여 ‘나폴레옹 갤러리’(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내)에서 무료 전시하고 있다. 김홍국 회장은 1986년 ‘하림’을 시작한 이래 자산 10조원의 기업을 일궈낸 기업가로 평소 나폴레옹 정신을 강조해 왔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평소 친분이 두텁던 김홍국 회장으로부터 이각모를 대여해 아트몰링에서 전시하게 됐다. 김 회장과 최 회장 모두 무에서 유를 창조한 입지전적인 기업가다. 김 회장은 불굴의 투혼과 결단력으로 주력사업인 양계사업을 기반으로 대기업을 일구어냈고, 최 회장은 숱한 실패를 딛고 국민복이라는 신념 하나로 종합패션유통기업을 일구어냈다.
기업가정신으로 주목받는 이들 기업가가 의기 투합하여 수험생, 취업준비생 등 도전을 준비하는 아트몰링 방문 고객들과 지역민들에게 세계 제국 만든 나폴레옹의 불굴의 도전정신을 일깨워주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해 나폴레옹의 명언을 캘리그라피로 써주고, 나폴레옹 등신대를 설치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아트몰링 장안점 오픈 기념 사은행사, 축하공연 등을 다채롭게 진행한다.
한편으로는 이번 전시를 통해 나폴레옹의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패션그룹형지의 유통 사업을 강한 성장 모멘텀으로 삼겠다는 목적도 갖는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미래를 위한 신성장동력이 중요한 만큼 20여개 패션 브랜드 사업 뿐만 아니라 형지만의 유통사업의 노하우를 쌓아 그 경쟁력도 한층 높여갈 것”이라며 “바우하우스를 ‘아트몰링 장안점’으로 리스타트하고 아트몰링 하단점에서는 나폴레옹 이각모 전시를 통해 희망과 도전 의지를 내외부적으로 나누고 고객분들의 사랑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