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 기업 | 중국 유력 패션전문지 'The Fashion Shop' 인터뷰 (형지엘리트-중국 빠오시니아오) | 2016-07-01 |
'형지엘리트-중국 빠오시니아오 그룹' 합자법인 설립 협약 체결(2016.06.28) - 중국 유력 패션전문지 'The Fahion Shop' 최병오 회장 인터뷰 게재 - [기사 본문 변역본]
报喜鸟旗下BONO联手韩国第一校服品牌elite,开拓中国校服市场 빠오시냐오 그룹의 BONO와 한국 1위 교복브랜드 elite의 제휴체결로, 중국 교복시장 개척
6月28日,报喜鸟(SZ002154)集团旗下自主品牌BONO,与韩国Hyungji集团的校服品牌elite签约成立合资企业。专业的职业装品牌BONO和韩国市场排名第一的校服品牌elite,将正式联手进军中国校服市场,打破现有中国校服市场格局,为传统的校服市场注入一股新鲜的血液。实现全中国的学生都有机会穿上elite品牌校服的目标,并计划在未来几年内能够实现IPO。
▶ 6월28일, 빠오시냐오(报喜鸟)그룹소속 브랜드 BONO와 한국 형지그룹의 교복브랜드 elite는 합자기업 설립에 서명하였다. 유니폼 전문 브랜드BONO와 한국시장 1위의 교복브랜드 elite는 정식으로 연합하여 중국 교복시장을 공략하며, 현재 중국 교복시장의 구조를 허물고, 기존의 교복시장에 신선한 혈액을 주입할 것이다. 전 중국의 학생이 모두 elite브랜드의 교복을 입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나아가 몇 년 안에 IPO를 실현 할 계획이다.
这次BONO与elite共同设立的合资公司,由BONO控股。 ▶BONO 지배주주로 구성된, BONO와 elite의 합자회사 공동설립.
BONO作为职业装品牌,成立于2000年,集设计、生产、营销、服务于一体,年产值超10亿元。BONO有着遍布全国的销售网点与直营团队的销售能力;16年来,由BONO提供职业装定制服务的企事业单位逾6万家,遍及金融、教育、电力、能源、烟草、通信、交通、行政、地产等各行业。
▶BONO는 유니폼 브랜드로서, 2000년에 설립되어, 설계, 생산, 마케팅, 서비스를 통합하여, 연 생산액 10억 위엔을 초과하였다. BONO는 전국 각지에 판매망과 직영단체가 분포된 판매능력을 갖추고 있다. 16년간, BONO에서 유니폼 주문제작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 사업단위는 6만여개로, 금융, 교육, 전력, 에너지, 담배, 통신, 교통, 행정, 부동산 등 각 업종으로 널리 분포되여 있다.
BONO在供应链管理方面有本土化的成本优势,能够负责销售与市场拓展、供应链管理。而随着金融能源等行业逐步形成稳定而长期的置装供需关系,BONO将集中优势力量,大力扩展新兴市场,尤其以校服为代表的教育行业。 依托现有的上千家教育机关单位、各地高校、商业培训机构等置装经验,BONO将着力开发全新的校服款式,大力开拓全国校服市场。
▶BONO는 공급망 관리 방면에 있어 중국 현지의 원가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판매와 시장확장, 공급망 관리 가능하다. 또한 금융 에너지 등 산업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유니품 수급관계가 형성됨에 따라, BONO는 앞으로 강점을 집중하여 신흥시장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 할 것이고. 특히 교복이 대표적인 교육산업을 적극추진 할 것이다. 현재 천여개 이상의 교육기관과 각지의 고등학교, 상업훈련기구 등 유니폼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BONO는 신 교복 디자인 개발과 전국의 교복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韩国Hyungji集团旗下品牌elite,成立于1969年,主要以小学生、初中生以及高中生为消费群,是大韩民国第一校服品牌。Elite在产品研发与品牌营销方面有着自己的优势,在韩国,有230家的专卖店,在2014年6月至2015年6月期间,年销售额达750亿韩币,在韩国校服市场占有率是25%,位列第一。 elite凭借优质校服面料,业界最优生产系统,完善的品质管理引领着校服市场。2003年elite聘请世界级时装设计师Nosungun为总监,为校服的设计把关;同时elite经营着经“韩国产业技术振兴协会”认证的R&D研究中心,开发适合学生体型的时装款式,制造符合顾客心意的产品;elite设立了“elite Mum”校服评审社团,是业界唯一一家设立校服评审社团的公司,每年结合“elite Mum”社友意见,不断改进产品,用以进行下一季校服的设计研发,促使产品设计更加贴合市场需求。 因此由elite主要负责产品研发,协同品牌营销,能够最大程度的降低营运风险,实现利润最大化。
▶한국 형지 그룹의 엘리트 브랜드는 1969년도 창설되었고, 유치원생,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을 주요 소비층으로 하는, 대한민국의 1위 교복 브랜드다. 엘리트는 상품개발과 브랜드 마켓팅 방면에 자신만에 경쟁력을 갖추어, 한국에 230개의 전문매장이 있고, 2014년 6월에서 2015년 6월 기간 동안에, 연 매출액은 750억원, 점유율은 25%로 한국 교복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Elite는 우수한 교복 원단과, 업계 최고의 우수한 생산시스템, 완벽한 품질관리로 교복시장을 선도하였다. 2003년 elite는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Nosungun을 총 책임자로 초빙하여, 학생복의 디자인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elite는 “한국 산업기술 진흥협회”공인의 R&D연구센터 운영하여, 학생 체형에 맞는 최신 스타일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조하였다. elite는 교복평가조직“elite Mom”을 설립하였다. 이것은 업계에서 유일한 교복평가조직 회사로, 매년 “elite Mom”의 의견을 수렴하여, 끊임없이 상품을 개선하고, 다음 학기의 교복설계 연구를 진행하여, 상품의 디자인이 시장의 요구에 더욱 부합하도록 하였다.
이렇게 elite는 주로 상품계발을 책임지고, 협력적인 브랜드 마켓팅을 통하여,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와 이윤 극대화를 실현 할 것이다.
基于优势互补,双方计划第一阶段,BONO联合elite,于2016年-2018年期间,为上海、南京、苏州、杭州地区的中高端民办私立学校提供定制化校服产品。选择中高端民办私立学校是因为这类学校通常会对校服款式的时尚度、品质感等有较高要求,区域消费力较强,并且拥有自主采购权。之后,在第一阶段的基础上,继续向全国范围推进。 elite代表理事崔炳五表示:“作为展现历史与传统的韩国校服品牌No.1的elite,将不负众望,同样为中国学校打造出令学生和家长都满意的产品,请大家相信我们,选择我们!”
▶상호 장정통합을 토대로, 1단계로 BONO과 elite양측은 연합하여 2016년에서 2018년 까지 상하이, 남경, 항주, 수조 지역의 중고등 등급의 사립학교에 주문교복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고등 등급의 사립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이러한 학교들은 통상 교복의 유행성과 품질 등에 비교적 높은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고, 지역소비 능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자체 구매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후에는 1단계를 기초로 전국시장을 목표로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할 것이다. 엘리트 대표이사 최병오 회장님 표명:“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의 최고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는, 대중에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중국 학교에 학생과 가장이 모두 만족하는 상품을 제조하겠습니다. 저희를 믿어주시고, 선택해 주십시요!”
◈ 签约仪式后,hyungji集团会长崔炳五先生接受了《服装店》的独家专访: ◈ 계약체결 후, 《服装店》의 형지그룹 최병오 회장님 단독취재:
Q:hyungji集团为韩国知名大型服装集团,能否先简单介绍下hyungji集团目前发展现状? A:莹址集团在韩国服装行业是排名前五的企业,以女装起家,女装销量在韩国排名第一位。除此之外还涉及到男装、户外、校服品类,值得一提的是,莹址在韩国校服市场占有率是25%,目前来说是位列第一的。
Q:형지그룹은 한국에 유명한 대형 패션그룹입니다. 형지그룹의 발전 현황에 대하여 소개해 주세요. A:형지그룹은 한국 패션업계의 5대 기업으로 여성복으로 시작하였고, 여성복 매출은 한국에서 1위 입니다. 그 밖에도 남성복, 아웃도어, 교복 부문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형지의 한국 교복시장 점유률은 25%로, 현재 1위입니다.
Q:elite品牌为hyungji集团旗下校服品牌,品牌具备什么样的特色?目前在韩国市场发展如何? A:elite是以专卖店的形式,在韩国我们共有230家专卖店,我们主要的消费群体是小学生、初中生以及高中生。和其他的校服品牌相比比较起来,我们拥有专业的R&D研究所,可以更好的提升产品品质,优化服装板型;以及我们还拥有此外还有良好的服装设计能力,有专业的设计师开发出了漂亮、舒适、适合学生的服装。
Q:elite브랜드는 hyungji그룹에 교복브랜드 인데요, 어떠한 특색이 있고, 현재 한국시장의 발전은 어떠한가요? A:elite는 전문매장 형식으로, 한국에 230개의 전문매장이 있습니다. 주요 소비군은 초등학생, 중학생과 고등학생입니다. 다른 교복 브랜드에 비교하여, elite는 전문 R&D연구소를 갖추고 있어, 상품의 품질을 더욱 향상할 수 있고, 의류에 최적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elite는 우수한 디자인 능력을 갖추고 있어, 전문적인 디자이너가 아름답고, 편하고, 적합한 학생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elite选择与BONO合作,进军中国校服市场的原因是什么?有无一些机缘巧合? A:作为韩国企业来说,我们不得不考虑中国如此大的市场。我非常想把韩国的校服时尚带到中国,恰巧报喜鸟在做校服的项目,是这样的一个机缘巧合让我们走到了一起。
Q:elite는 BONO와 협력을 선택하고,중국 교복시장에 진출하게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연적인 인연인가요? A:한국기업으로서 중국과 같은 큰 시장에 어떻게 진입할지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한국의 교복패션으로 중국에 진출하기를 원했습니다. 마침 빠오시냐오(报喜鸟)가 교복시장을 하고 있었고, 이렇게 기회와 인연이 부합하여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Q:您认为,elite与BONO的校服合作项目,将会给中国校服市场带来什么样的变化? A:elite的校服具有50年的历史了,我们紧跟着时尚潮流,对校服的设计不断的进行创新与改进。随着中国经济的飞速发展,父母对孩子的穿着要求也日益增高,在功能性与美观度上都要求更多,所以校服市场在中国会有非常大的发展空间。报喜鸟能够将自己的领域不断的拓宽,是非常有远见的。另外报喜鸟将HAZZYS成功的在中国运作起来,这也是我选择和报喜鸟合作的原因之一。
Q:elite와BONO의 교복협력은,중국교복시장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지요? A:elite교복은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패션한류 따라, 교복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창조적 개선할 것입니다. 중국경제의 급속발전에 따라, 부모가 자녀의 의류에 대한 요구사항은 날로 높아지고, 기능성과 미관 방면에 요구사항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교복시장은 매우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희조(报喜鸟)가 자신의 영역을 끊임 없이 확장하는것은 예견되어 있습니다. 그외에 빠오시냐오(报喜鸟)가 HAZZYS를 성공적으로 중국에서 운영한 것 역시 제가 빠오시냐오(报喜鸟)와 협력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Q:未来,elite与BONO在中国校服市场,将会有什么样的大动作? A:在韩国,校服属于b2c的市场,消费者可以直接在店铺中购买校服。而在中国,则是b2b市场,由学校统一定制。通过此次合作,报喜鸟利用自身b2b市场的强项,结合elite校服充足的制作经验,我相信在明年的9月份开学季,我们一定会将新的校服呈现给大家。
Q:미래에,elite와 BONO가 중국시장에서 어떠한 특단에 조치가 있을까요? A:한국에서 학생복은 b2c시장에 속하여,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서 교복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b2b시장으로, 학교에 의하여 통합 제작합니다. 이번 협력을 통하여 빠오시냐오(报喜鸟)의 b2b시장의 경쟁력을 이용하고, elite의 풍부한 교복제조 경력을 결합하여, 내년 9월 새 학기에 반드시 새로운 교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뵐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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