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행복한 미래를 여는 형지 소식

앞선 생각, 빠른 실행력으로
행복을 전하겠습니다.
형지뉴스
5 기업 제 31회 명사초청강연, '리더십 십계명' (박내회 숙명경영전문대학원장) 2010-12-02

 

 

12월 1일, 패션그룹형지는 박내회 숙명경영전문대학원장을 모시고 '리더십 십계명'을 주제로 명사초청강연을 진행했다.

 

박내회 원장은 진정한 리더란 구성원들에게 정확한 목표를 제시하고 동기를 부여하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도록 이끄는 지도자라 정의했다.
젝웰치, 삼성 이건희 회장 등 성공한 기업인을 예로 10년 후, 20년 후의 뚜렷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는 리더가 되야 함을 강조했다

 

리더십 십계명인 ▲비전과 목표 ▲혁신 ▲자기계발 ▲후계자양성 ▲추진력과 모험심 ▲직원들간의 명확한 서열
▲인간적 매력과 도덕성 ▲글로벌 마인드 ▲고정관념 탈피 ▲운(幸運)을 기반으로 리더로서 갖추어야할 자질을 명확히 제시했다.

품질과 다품종소량생산을 중시했던 80, 90년대 사고에서 벗어나 시간과 가치를 경영할 줄 아는 21C 마인드가 필요함을 언급했다.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한 제품과 빠른 서비스를 바탕으로 PI, 마케팅, 소재, 조직과 구성원을 혁신해야 한다는 것이다.
더불어 다양한 산업을 두루 섬렵해 창의성을 향상시켜야 함을 강조했다.

 

후배양성의 중요성도 알렸다. 진정한 리더는 3년 이내에 본인보다 똑똑한 후배 3명 이상을 양성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어느 상사와 함께 일하느냐에 따라 본인의 커리어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인간적매력과 도덕성 역시 리더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자질임을 알렸다.
정직성과 진솔함을 갖추고 강한 책임감과 윤리의식을 지녔을 때 조직원들의 충성과 존경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이 밖에 글로벌화 된 마인드와 가치관, 고정관념 탈피 등 리더 및 인재로서 갖추어야 십계명을 소개했다.

리더십 십계명은 리더뿐 아니라 모든 조직원이 되새겨야 할 필수요소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