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대표 : 최병오)가 중국에서 전개하는 ‘샤트렌’이 지난 11월 5일 동화대학교 복장학원
이벤트홀(东华大学服装学院 逸夫楼;이푸로우)에서 2011 S/S 상품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최병오 회장과 중국 샤트렌 임직원, 주요 바이어와 매체 및 협력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소개 및 2011년 S/S 컨셉 발표, 패션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 상품설명회에는 항주대하, 성도 왕부정의 바이어를 비롯해 화동, 화중 및 서남 지역의
주요 백화점 바이어와 협력업체 등 50여명의 관련인사가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개회사에서 최병오 회장은 “중국은 빠른 경제 성장과 소득 증가에 힘입은 시장 매력도와 더불어
유구한 역사적, 문화적 기반을 갖추고 있어 향후 세계 패션 산업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
그러나 소비자 니즈의 미묘한 차이는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샤트렌은 이러한 차이를 충족할
만한 새로운 컨셉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바이어들은 패션쇼가 끝난 후 “샤트렌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컨셉과 차별화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샤트렌은 중국 시장에서 ‘Beautiful Power’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내적인 자신감과 외적 여성스러움을
추구하는 고급 브랜드를 표방한다. 새로운 컨셉의 주요 테마인 ‘연꽃’은 수천 년이 지난 후에도 개화를
하는 놀라운 생명력과 진흙에서도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는 고귀함을 상징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컨셉에 맞게 중국 샤트렌의 새로운 BI 또한 추상화된 ‘연꽃’의 형상을 띤다. 이는 샤트렌의 중국식
발음인 ‘씨아터리앤(夏特莲; 여름의 특별한 연꽃)’과도 연관돼 있다.
27~32세 연령을 주요 타깃으로 하고 주요 도시의 고급 백화점과 쇼핑몰 위주로 전개할 계획이다.
2011년 S/S시즌에는 V.O. / Haute Couture / Silk Road의 세 가지 라인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