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 패션그룹형지는 김영환 국회의원을 모시고 제 32회 명사초청강연, '창조적 상상력으로 최초로 도전하라!' 를 진행했다.
김영환 국회의원은 창조적인 상상력으로 최초에 도전하는 사람과 기업, 국가는 반드시 성공한다며 'doing first' 와 'something different'를 강조했다. 역발상으로 최초에 도전하고 항상 다른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통이 숲을 만든다'는 소주제로 낙관적 사고와 강한 극복정신을 갖춰야 한다고 언급했다.
끊임없는 학습, 겸손(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긴 용기), 성공을 갖추어야한다는 것이다. 더불어 자신에게 엄격하며 타인에게 관용을 베푸는 추서(推恕)를 갖출 것을 알렸다.
'small makes big' 즉,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이끈다는 점도 강조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사고를 할 것을 당부했다.
경계를 허물고 최초에 도전해야 한다는 김영환 국회의원은 직접 운영하는 전통문화와 첨단의료가 결합한 한옥치과, 창고형 병원등을 소개했다. 스티브잡스, 스티븐호킹, 마크 주커버스 등 세계를 이끄는 인물을 소개하며 창조적 상상력을 가진 인재가 세계를 이끄는 점을 강조했다.
김영환 국회의원의 비서는 강연 모습을 실시간으로 촬영해 1인 스튜디오로 전송, 강연 소개 및 편집을 진행해 유투브에 업데이트했다. (http://www.youtube.com/watch?v=DJzBhB3ApGE)
한옥치과, 창고형 병원, 1인 스튜디오 등 항상 최초에 도전하는 김영환 국회의원의 강의는 형지인에게 창조성과 도전정신을 일깨어주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