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 | 기업 | 패션그룹형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주최 ‘2012 고객중심경영대상’ 수상 | 2012-05-22 |
패션그룹형지는 5월 22일(화),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2012 고객중심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 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패션그룹형지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CRM 시스템을 통해 고객 만족 경영을 실현한 점을 인정 받아 유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패션그룹형지의 CRM은 고객의 구매 패턴, 취향, 만족도 등을 지속적이고 전략적으로 분석해 브랜드 전략의 중요한 자료를 생산하고 있다. 멤버십 제도를 운영한 이래 회원수는 2004년 80만명에서 2010년 320만명, 2011년 360만명으로 대폭 증가했으며 올해 400만명을 목표로 두고 있다.
2010년에는 각 브랜드 별로 운영되던 멤버십 제도를 통합멤버십 제도로 통합해 고객의 적립포인트 사용처를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회원 우대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는 최근 5년간 회원 매출 167% 신장률을 달성하며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패션그룹형지 김영만 마케팅 본부장은 “본사 CRM 전문 인력과 30여명의 고객상담 전문가가 분기별 멤버십 고객 현황과 브랜드 이슈를 철저히 분석해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하반기 오픈 예정인 SAP 기반 차세대 프로그램을 통해 트렌드와 날씨에 민감한 패션비즈니스에서 발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고객중심경영대상’은 CRM(고객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기업 및 기관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산업계의 모범이 된 사례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CRM 시장의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