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EO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합니다

기업과 사회 각층에서 리더로 활약하는
최병오 회장의 소식입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부산대 발전기금 기부

2017년 12월 15일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전호환 국립부산대학교 총장에게 발전기금 사재 1억원을 기부했다.

지난 12월 7일(목) 부산대학교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출연식을 진행하고 발전기금은 부산대 교육, 연구 등에 활용키로 했다.

최병오 회장은 부산 출신으로 사업을 맨손으로 시작해 연매출 1조원이 넘는 종합패션유통기업인 패션그룹형지를 키워낸 입지전적인 기업가이다.

고향에 무엇인가 돌려드리고 싶다는 평소의 소신으로 지난 3월에는 사하구 하단동에 쇼핑몰이자 문화공간인 ‘아트몰링’을 오픈하는 등 부산 경남을 중심으로 유통 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부산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60기인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지난 2016년 3월부터 부산대 경영대학원 AMP 총동창회장직을 수행하고 있고, 내년 3월 이임식을 할 예정이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뉴노멀 시대에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발전기금이 쓰이길 바란다”며 “고향의 거점 국립대학인 부산대가 지역을 넘어 세계적 명문 대학으로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호환 부산대 총장은 “최병오 회장님의 기금 출연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학교 발전에 대한 회장님의 깊은 뜻을 기려, 우리 대학을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 산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부산대 이외에도 서울대, 단국대, 숙명여대, 전주대 등 국내 주요대학에 강의실 설립과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